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 한달 3만원이면 충분

정작 별로 타지도 않는데 아직도 비싼 자동차 보험료 그대로 내고 계신 호갱님은 아니시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최초로 운행 거리만큼 보험료가 정산되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아래 글 참고하셔서 자동차 보험료 절약해보세요.

Table of Contents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케럿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캐롯손해보험주식회사에서 판매 중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입니다. 캐롯손해보험은 2019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디지털 손해보험회사로 한화, SK텔레콤,현대자동차 등 국내외 대형 회사가 합작하여 설립하였습니다.

쉽게 말하면 자동차보험업계의 카카오뱅크 라고 볼 수 있는데요. 별도의 오프라인 영업점 없이 온라인으로만 운영하는 회사로 운영 경비를 줄여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TMI이지만 재미있는 사실은 인터넷에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검색해 보면 연관 검색어로 자동차 보험료나 이용후기 보다는 오히려 광고모델이 누군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해당 광고모델은 최근에 무빙에서 열연중인 고윤정 배우입니다. 캐롯손해보험에서는 배우 고윤정씨의 신선한 이미지가 기존 보험사들과 다른 길을 걷고 있는 회사의 브랜드이미지를 강화하는데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모델로 발탁하였다고 하네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앞서 언급 설명드린 것처럼 별도의 보험 설계사가 있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 내역들을 확인하고 선택하여 가입하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사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점 및 단점, 사고 후기 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장점 : 단거리 운전자에게 유리

앞서 언급하였듯이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별도의 보험 설계사 없이 고객이 직접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설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중간 수수료가 없어 자동차 보험려가 비교적 저렴합니다.

게다가 자신에게 꼭 필요한 보험들만 골라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맞춤형 설계가 가능합니다. 가입 방식 또한 별도의 지점 방문이나 보험설계사와 만나서 하는 방식이 아닌 온라인 가입 방식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료 조회 또한 일반적인 보험사의 경우에는 차량 번호가 필수이지만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아직 자동차 번호가 부여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1분이면 조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서 기술한 장점을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수료가 없어 보험료가 저렴하다.
  2. 본인이 필요한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
  3. 온라인으로 편리한 가입이 가능하다.
  4. 차량 출고전 간단하게 보험료 조회가 가능하다.

단점 : 장거리 운전자에게 불리

단거리 운전자에게 특화된 캐럿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점은 반대로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짧은 사람에게 유리하게 끔 보험상품이 설계되기 때문에 장거리 운전자에게는 오히려 비싸게 보험료가 책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설계를 하다보니 아무래도 보험사가 설계하는 자동차보험보다 특약이 빈약해질 수 있습니다. 다른 보험사의 경우 블랙박스 할인 혹은 안전장치 옵션 할인 등이 있어 추가 할인이 가능하지만 캐롯 퍼마일 자동차의 경우 주행거리별 산정에 따른 보험료 할인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마지막으로 캐롯플러그 주행거리를 측정하는 기기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저같이 차를 단순한 이동 교통수단으로 삼는 사람들이라면 문제 없겠지만, 차를 사랑하고 미관을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앞서 기술한 단점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장거리 운전자에게 불리할 수 있다.
  2. 직접 설계하다보니 특약이 빈약할 수 있다.
  3. 캐롯플러그 GPS 단말기를 설치해야 한다.

사고처리 후기

보험을 가입시에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것은 사실 가격 이나 화려한 보장 내용이 아닙니다. 자동차보험 회사를 선정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 해야할 부분은 실제 사고가 발생 시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험회사에서 대응해주냐 입니다.

일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회사의 후기를 보면 사고 시에 고객센터와 연락이 닿지 않았거나 뒷수습이 되지 않아 난감했다는 글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적어도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있어서는 그런 부분은 걱정해야 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우선은 해당 보험 가입시 캐롯플러그라는 GPS 단말기가 지급되는데 평소에는 주행거리 측정용으로만 사용되지만 비상시에는 해당 단말기에 부착된 SOS 버튼만 누르면 사고접수가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화손보와 롯데손보, 캐롯이 합작해서 설립한 “히어로 손해사정” 주식회사와 SK스피드메이트 협력업체와 연계해서 전국 어디에서든 사고 후 전담서비를 빠르게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료 계산하기

해당 상품의 보험료는 기본료에 주행거리에 따른 km 보험료를 더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결제 방식 또한 월납입 방식으로도 진행이 가능하고 연납후 주행거리만큼 환급받는 방식으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40세 고객이 2000cc 차량을 1년에 1만km 정도 주행한다고 가정시 예상되는 연간 보험금액은 약 37만원, 한달로 환산하면 3만원 정도입니다. 해당 보험에 산출되는 세부 보험료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료 = 217,200원
  • km당 보험료 = 14.6km
  • 긴급출동 보혐료 = 11,010원 (1회 일시납)
    • 총 보험료 = 217,200 + 14.6 x 10,000 + 11,010 = 374,210원

주행거리에 따라 최종 보험료가 달라지지만 일반적인 자동차보험이 80~90만원, 다이렉트 보험 가격대가 약 50~60만원대 형성된 것을 생각해보자면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가격적으로는 꽤나 메리트 있는 보험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최종 보험료 산출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최종 가입 전에는 자동차 보험 비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시면 별도의 회원 가입없이 나한테 적합한 자동차 보험료 1분이면 비교가 가능합니다.

참고 : 같이보면 좋은글

Leave a Comment